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뷰

이춘재의 충격적인 자백, 그 뒤에 숨겨진 이야기😱

by 리뷰리뷰맨 2023. 6. 18.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조금 무서운 이야기를 가져왔어요.😨 바로 연쇄살인범 이춘재의 자백 비화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준비된 분들만 계속 읽어주세요!

 

1. 이춘재, 범행을 자백하다!😱

먼저, 이춘재가 자백한 범행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춘재는 화성 연쇄살인 사건의 진범으로 밝혀졌는데요, 그가 자백한 범행은 총 49건이었어요.😱 그 중에는 화성에서 12건, 청주에서 2건의 살인, 그리고 강간 19건, 미수 15건이 포함되어 있었답니다. 이처럼 이춘재의 범행은 충격적인 수준이었어요.😨

 


2. 이춘재의 자백, 어떻게 이뤄졌을까?🤔

그럼 이춘재는 어떻게 이렇게 많은 범행을 자백하게 되었을까요? 이를 이끌어낸 것은 바로 프로파일러들의 '라포'(친밀감) 형성 노력이었어요. 이춘재는 접견 전에 앉아있던 여성 프로파일러들에게 호기심을 보였고, 그들과 일상적인 대화를 나누며 조금씩 마음의 벽을 허물었답니다. 이렇게 친밀감을 쌓아나가며 이춘재는 자신의 가정사부터 군 시절 무용담까지 털어놓았어요.😮

 


3. 이춘재의 충격적인 자백😨

하지만 이춘재는 화성 연쇄살인 사건에 대해서는 쉽게 입을 열지 않았어요. 그래서 수사관들은 이춘재를 애달프게 만드는 전략을 세웠답니다. 이성준 형사는 이춘재와의 접견을 하루 미루는 심리전을 펼쳤고, 이 전략은 통했어요. 이춘재는 프로파일러들에게 "혹시 내가 입을 열면 당신들 승진도 하고 그러나. 그럼 내가 이야기 좀 해줄까"라며 생색을 내기도 했고, "내가 모든 걸 말하면 다 놀랄 거다. 곤란해질 수도 있다"며 자신의 범행을 과시하기도 했어요.😱

 

4. 이춘재의 자백, 그 뒤에 숨겨진 이야기😨

이렇게 이춘재의 자백이 이뤄진 뒤, 그는 사건 현장을 직접 그려주기까지 할 정도로 적극적인 태도를 보였어요. 이성준 형사는 "이미 머릿속에 사건들을 정리한 거다. 살인사건뿐만 아니라 강간 사건까지 사건 건수, 범행 지역까지 정확하게 정리를 하고 왔었다"며 이춘재의 충격적인 자백을 회상했어요.😨

이렇게 이춘재의 자백 비화를 알아봤는데요, 이 이야기를 듣고 나니 정말 소름이 돋는 것 같아요.😱 이런 무서운 사건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뿐이에요.😢

그럼 오늘은 이만! 다음에 또 뵐게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