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미국 법원, 리플은 증권이 아니라고 판결! 암호화폐 세계, 새로운 희망의 불씨가 타오른다!" 🎉🎉🎉

IT팁

by 빅설명맨 2023. 7. 14. 20:41

본문

728x90
728x90


🔥 암호화폐 세계에 터진 빅뉴스! 🔥
암호화폐 세계에 큰 변화가 일어났어요! 미국 법원이 '리플(XRP)은 증권으로 볼 수 없다'고 판결했어요! 😲 이 판결은 미국 규제 당국과 갈등 중인 암호화폐 업계에게는 모처럼 날아든 승전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 리플, 증권이 아니라는 판결의 배경 🔍
이번 소송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2020년 12월 리플을 제소하면서 시작됐어요. SEC는 리플이 XRP를 13억 달러 규모로 발행하면서 증권으로 등록하지 않은 부분이 증권법 위반이라며 회사와 주요 임원들을 제소했어요. 하지만 법원은 "증권으로 볼 수 없다"면서 리플 측의 손을 들어줬답니다! 🙌

하지만 이 판결은 리플이 거래소, 알고리즘 등을 거쳐 판매되는 ‘프로그래밍 방식’에 한정된 것이에요. 법원은 이 방식으로 리플에 투자한 사람들이 제3자의 경영에서 발생하는 이익에 대한 합리적인 기대를 갖고 있다고 단정할 수 없어 증권으로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어요.

🎯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리플 판매는 증권성이 인정되어 증권법을 위반했다고 봤어요. 리플은 기관투자자에게 7억2천890만 달러 상당의 리플을 판매했고, 이 경우 리플에 투자하면서 수익을 기대했다고 간주했어요.

🎈 리플의 반응과 시장의 반응 🎈
리플은 트위터에서 이번 판결에 대해 “업계 전체의 승리이자 미국의 규제 명확성이 한 걸음 진보한 것”이라고 언급했어요. 판결이 나온 뒤 코인베이스, 크라켄, 비트스탬프, 제미니 등 가상자산 거래소들은 리플을 재상장하겠다는 입장을 발표했어요! 🎊

하지만 SEC가 리플을 비롯한 여러 가상자산에 증권법 규제를 받아야 한다는 입장인 만큼, 항소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어요. 😓

🎉 암호화폐 세계, 새로운 희망의 불씨 🎉
이번 판결 이후 리플 시세는 코인마켓캡 기준 0.47 달러에서 14일 오전 9시 기준 70% 이상 급등한 0.8달러 대로 나타나고 있어요! 가상자산 시장 전반적으로도 상승세가 나타났어요. 비트코인은 지난 24시간 동안 3% 오른 3만1천 달러 대, 이더리움은 약 7% 오른 2천 달러 대로 나타났답니다! 🚀

이번 판결이 암호화폐 세계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되네요! 암호화폐 세계의 새로운 희망의 불씨가 될 수 있을까요? 🌟

이렇게 암호화폐 세계의 빅뉴스를 전해드렸어요! 다음에 또 새로운 소식으로 찾아올게요! 👋👋👋

728x90
728x90

관련글 더보기